티스토리 뷰


김효진 (영화배우)

김효진(마음이 아름다운 채식 연예인)

- 기간 : 2006년부터
- 계기 : 환경보호, ‘육식의 종말’ 읽고 육류 소비의 문제점을 인식
- 유형 : 락토오보
- 활동 : 헤지스의 에코그린 캠페인 홍보대사

동물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
최근 TV에서 동물을 학살하는 장면을 보고나서 모피 옷을 절대 입지 않겠다고 선언
일회용 컵 사용을 자제하는 등 생활 속에서 묵묵하게 환경보호를 실천

"채식 위주의 식단을 하면서 몸도 가벼워지고, 살도 덜 찌고, 머리도 맑아진 느낌입니다."

"폭 넓은 연기 캐릭터를 위해, 모피를 반대하고 채식을 택한 동물애호가로서의 실천을 위해 혹은 다양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개인의 취향을 충족시키려고 책을 읽어요.”
"좋은 배우, 세상에 도움이 되고 작게나마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김창완 (가수, 탤런트)

김창완 (마음이 아름다운 채식 연예인)

- 기간 : 2006년부터
- 계기 : 공장식 축산으로 고통받는 동물과의 교감
- 유형 : 처음 6개월은 비건, 이후 페스코인 것으로 추정
- 활동 : 친환경 콘서트나 캠페인 참여

"한 촬영장에서 돼지를 보고나서 바로 고기를 끊었어요. 35도나 되는 뙤약볕에서 양철 지붕을 쳐다보고 불쌍하게 누워있는 돼지의 운명을 보고 고기를 먹을 생각이 안들더라고요.”
 
"먹는 것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니까 김치를 먹는 데에서도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 생겨요. 결핍에서 얻는 풍요감은 또다른 세상을 접하는 것만큼이나 색다릅니다.”
 
 
윤진서 (영화배우)

윤진서(마음이 아름다운 채식 연예인)

- 기간 : 2008년부터
- 계기 : 환경에 대한 관심
- 유형 : 페스코
- 활동 : 환경연합 회원으로서 자원봉사 활동

생활 속의 환경운동을 꾸준히 실천 (린스를 쓰지 않고, 쌀뜨물을 받아뒀다가 설거지할 때 사용하고,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들고 다닌다.)
“내 삶이 바뀌어야 주위도 바뀌고 지구가 바뀌잖아요. 당장은 불편해도 결국엔 환경과 사람이 함께 사는 길이죠.” 
 
“채식을 하기 위해 주로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 먹어요.”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고 생각해요. 손에 비누칠할 때 수도꼭지를 잠깐 잠그는 것부터 실천하려고 해요.”
 
 
김제동 (방송인)

김제동(마음이 아름다운 채식 연예인)

- 기간 : 어릴 때부터
- 계기 : 감정이 있는 생명에 대한 자비심, 환경보호
- 유형 : 비건
- 활동 : 환경재단이 주최하는 '350' 캠페인 참여
- 별명 : 서래마을 채식 꼬마요정(자칭^^)

함께 식사하는 비채식인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많이 배려하는 타입으로 알려져 있음 
"육식 위주의 식사를 비판하진 않지만 나 자신만큼은 채식을 하고 있다."
 
"어릴 때 집에서 기르는 가축들을 잡는 장면을 많이 봤고 고기를 굽다가 크게 덴 적이 있어 고기를 거의 먹지 않는다."
"동네에서 돼지를 잡으면 울음소리가 들리고 피가 흐릅니다. 많이 먹고 살찌라고 돼지를 거세하는 것도 봤고요. 하여튼 ‘안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우리집 돼지가 아니라도 오가면서 보았던 ‘아는’ 돼지, ‘면식있는’ 돼지 아닙니까. (좌중 웃음) 사람이 일면식이 없다는 건 어진 마음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과 같습니다. 더 어려서는 고기를 되게 좋아했다고 합니다.”
 
과학적인 견지에서 구제역 침출수를 퇴비로 활용할 수도 있다는 모 국회의원의 발언에 대해 "생매장되는 순간에도 새끼에게 젖을 물리던 소와 돼지들에게 감히 퇴비가 되어라 하고 말할 수 있습니까? 과학 이전에 생명이 생명에게 가지는 본질적 예의를 묻는 것입니다. 자연의 섭리를 파괴하고 자연의 위대함을 입에 올릴 수 있을까요?"

 


이효리 (가수)

이효리(마음이 아름다운 채식 연예인)

- 기간 : 2011년 초부터
- 계기 : 동물보호, 건강
- 유형 : 페스코로 추정
- 활동 : 동물보호 시민단체 카라(KARA)에서 유기동물 보호 봉사활동

버려진 동물을 돌보면서 자연스럽게 육식을 멀리하게 된 경우
채식 이후 음주가 줄고 등산에 더욱 빠졌다고 함
"건강검진 결과 고지혈증이라는 것을 알고 놀라기도 했지만 유기견 보호소에서 순심이를 입양해 키우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에코 라이프에 대해서 배워가는 중이다.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유기농 식품을 소식하고 걷기를 실천하는 등 환경 친화적으로 살려고 노력 중"
"구제역으로 떼죽음을 당한 소와 돼지를 보면서 몸에 좋지도 않은 고기를 굳이 먹을 필요가 있을까 회의감이 들었다.”

"유기 동물에 대한 관심은 예전부터 많았다. 그 아이들은 운이 나빴을 뿐 직접 보면 다들 사랑스럽다. 만약 동물을 키울 생각이 있다면 유기된 생명을 입양해줬으면 좋겠다."



맹유나 (싱어송라이터) 

맹유나(마음이 아름다운 채식 연예인)

- 기간 : 고1때부터 (현재 22세)
- 계기 : 환경보호, 다이어트
- 유형 : 비건
- 활동 : (1)한국채식연합 홍보대사 (2)한울벗, 한국채식연합 등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채식 캠페인 활동

"채식하면서 환경 문제에 매료됐다.”
"채식을 한 이후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고, 피부도 맑아져서 정말 좋다."
 
"고등학생 때 채식한다는 것은 정말 힘들었어요. 원래 고기를 좋아했었고 다이어트 하느라 채식을 시작한 것이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욕구가 굉장히 나를 괴롭혔죠. 그러나 원래 동물을 좋아했고 관심을 환경으로 돌리다보니 어느 샌가 채식을 즐기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환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현재 환경과 관련된 곡을 만들고 있다."
 
"채식주의라는 말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요. 조금 강제성을 띄는 것 같아 베지테리안이나 채식가라는 게 듣기 좋아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두는 것 같아서죠. 또 채식이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건 틀림없는 사실인 것 같아요. 그래서 환경에 대해 늘 고민하고 공부하려고 노력해요.”
 
"아직 우리나라는 채식을 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식당을 가도 전부 고기나 생선이 요리에 포함되기 때문에 도시락을 가지고 다니죠. 채식을 시작하고 나서 식구들의 식단도 야채 위주로 많이 바뀌었고 채식에 대해 다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어 집에서 식사할 때는 그리 어려운 점은 없어요. 친한 주위 분들은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니는 것에 대해 이해를 많이 해주시는 편이어서 고맙죠.”
 
"아름다운 노래를 만들어 삼천리 방방곡곡에 울려 퍼질 때, 훼손된 자연과 우리의 마음이 회복되어지게 하는 한 알의 밀알이 되고 싶어요.”



송일국 (탤런트, 영화배우)


송일국(마음이 아름다운 채식 연예인)

- 기간 : 1995년부터

- 계기 : 다이어트
- 유형 : 락토오보에 가까운 페스코

15년 간 채식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했다. 작품을 위해 몸을 만드느라 간혹 닭가슴살을 먹기도 했지만 이를 제외한 모든 식단은 여전히 채식인 것으로 알려졌다. (2011.04.24 기준)

"여러 다이어트들을 실패한 뒤, 굳은 결심을 하고 죽을 때까지 할 수 있는 채식을 하기로 결심했다." 
"삼겹살집에서도 상추에 김치만 싸서 먹는다."
"하지만 구운 고기나 햄버거 등 고기인 것이 명확한 것은 먹지 않지만, 가끔은 김밥과 만두처럼 섞인 것은 먹기도 한다."
"1년 정도 생선도 안 먹으려고 해봤는데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회를 먹을 때도 있다."
 
"채식하다보니 환경적인 면으로도 좋은 점이 많은 것 같다."

▷기자 : 어떻게 풀만 먹고 철인 3종경기를 완주할 수 있죠?
▶송일국 : 아니, 소가 돼지고기 먹고 힘내서 밭을 가나요?^^


이하늬 (탤런트, 뮤지컬 배우, 미스코리아 진)

이하늬(마음이 아름다운 채식 연예인)

- 기간 : 2004년부터
- 계기 : 환경보호, ‘육식의 종말’을 읽고 결심
- 유형 : 페스코
- 활동 : 환경재단 홍보대사

"5년 전에 ‘육식의 종말’이라는 책을 읽고 그 이후로 야채와 해산물까지만 먹어요. 제 남동생은 완전한 채식주의자예요. 그래도 다른 사람에게까지 강요할 생각은 전혀 없어요." 

"지구 온난화와 생태계 문제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하고, 주위사람들에게도 함께 고민할 수 있게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차인표 선배와 ‘컴패션(빈곤층 어린이를 돕는 개신교 국제기구)’이라는 단체를 통해 함께 필리핀에 간 적이 있어요. 제가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남을 도울 수 있어서 감사해요."


정소녀 (탤런트, MC, 가수)

정소녀(마음이 아름다운 채식 연예인)

- 기간 : 어릴 때부터
- 계기 : 건강
- 유형 : 비건이나 락토오보로 추정

"철저하게 채식을 한다. 어릴 적부터 육식에는 흥미를 못 느꼈다."

"건강을 위해 주로 산책을 많이 한다. 자갈길을 맨발로 걷고 꽃과 풀냄새 맡는 것을 좋아해 숲이 우거진 곳을 자주 찾는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무척 좋다."

"채식을 하니 뱃살과 신체 각 부분에 군살 찌는 속도가 다른 사람에 비해 늦는 것 같다. 물론 채식만으로 뱃살, 군살 찌는 속도를 늦출 수는 없다.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 공개적으로 채식하는 유명인들은, 그들이 비록 개인적으로는 '채식인'이라 하더라도 결국 '채식주의자'의 역할을 한다.
채식인 : 채식을 하는 사람
채식주의자 : 채식인으로서 채식주의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사람


* 실내환경연구소(주)  - www.inair.co.kr
- 환경부와 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실내환경측정, 작업환경측정 및 석면조사 기관입니다.
- 전문분야 : 석면조사, 석면측정, 실내공기질측정, 학교공기질측정, 작업환경측정, 소음측정, 분진측정 등
견적상담 : TEL.1599-4225 


*손가락을 클릭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집니다~ ^0^

실내환경연구소(주)

관리자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환경부와 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실내환경측정, 작업환경측정 및 석면조사 기관